결석신고서 양식은 학생이나 직원이 예정된 공식적인 수업이나 근무일에 참석 또는 출근하지 못할 사유와 기간을 사전에 기관(학교, 회사)에 알리고 승인을 받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입니다. 이 신고서는 주로 개인적인 질병, 경조사, 중요한 개인 일정, 또는 공식적인 출장/외부 활동 등으로 인해 결석이 불가피할 때, 무단결석으로 인한 불이익을 방지하고 정당한 결석 처리를 요청해야 할 때 작성 및 사용됩니다. 




문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?

결석신고서를 작성할 때는 결석 사유와 기간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, 병가나 경조사 등 정당성을 입증할 수 있는 진단서, 청첩장 등 증빙 서류를 반드시 첨부해야 합니다. 또한, 결석 예정일보다 충분히 일찍 제출하여 승인권자의 사전 허가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, 무단 결석으로 처리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.




결석신고서 양식 다운로드





더 많은 문서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?

더 많은 문서는 우측 사이드바 [자료실 → 문서양식] 또는 아래 링크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필요한 문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.